관리가 중단된 블로그 입니다.

2010년 4월 28일 수요일

Google, IBM, Apple -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영국 브랜드조사전문업체인 Millward Brown Optimor 에서 143페이지 분량의 'BrandZ Top 100 2010' 보고서를 통해 올해의 100대 브랜드가치를 평가 했다. Millward Brown Optimor의 브랜드 선정은 기업의 회계 데이터 및 전문가 의견, 브랜드의 잠재력과 성장성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을 포함한다.

 

     2010 브랜드 TOP 100 에서는 역시나 대기업 Google 이 4년째 1위를 차지했다.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1142억6000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14% 증가하여 부동의 1위를 지켜내고 있다. 당분간 구글이 독주하겠지??

 

    최고의 브랜드가치 2위를 차지한 IBM 은 863억8300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가치가 30% 증가하면서 순위도 2계단 뛰어 올랐다.

 

    iPhone 과 iPad의 힘일까??  Apple 은 작년보다 32%의 성장을 보이며, 3계단 오른 3위를 차지했다.

 

    아~ 안타까운 Microsoft. 남들 치고올라갈때 뭐했는지.... 작년 2위에서 4위까지 밀려나 버렸다. 왜그러는 거야. 나 윈도우 열심히 쓰고 있자나~ 분발하려므나.

 

    이외에 10위권 기업들은 작년과 동일한 기업들이다. 성장율은 적지만, 단지 쉬위만 바뀌었을 뿐이다.

 

    이중 국내기업중 유일하게 SAMSUNG 이 작년보다 80%라는 엄청난 성장을 보이며 33계단 올라간 68위를 차지하였다. 뭐 인터넷기사에서도 100대기업중 브랜드가치 상승율 최고라고 떠들어대는데, 2008년 58위에서 2009년 100위권 밖으로 뚝떨어졌으니, 올라가긴 쉬웠으리라 생각 된다.

 

>> Millward Brown Optimor  :  'BrandZ Top 100 2010' 보기

(PDF파일보고서와 평가방법등을 상세히 설명해놓음.)

 

 

    영국의 또다른 브랜드커설팅그룹인 InterBrand 100대 브랜드가치 2009 에서는 SAMSUNG 이 19위에 올라 20위권 진입이라고 크게 떠들어 댔었다.

 

>> Interbrand  :  BEST GLOBAL BRANDS 2009 rankings 보기

 

 

두회사의 평가 방법을 물으신다면, 전 모르옵니다.

혹 알고계신 분이 있더라도 댓글로 알려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라벨: , , , , , , , , ,